본문 바로가기

시리'메모리/TRace

일구칠오(The 1975) 신보 나왔다!!!!!!!!!!!

 

 

Notes On A Conditional Form


내가 정말 정말 좋아하는 밴드
일구칠오 신보 나왔다ㅠㅠ
얼마나 기다렸는지... 계속 미뤄지고 미뤄지는 바람에

 

 

지금 전곡 재생중인데 너무 좋다
일구칠오는 뭘 하든간에 
먼가... 간Zㅋ가 난단말이야 

재생목록을 찬찬히 살표보도록하자
무려 22곡이나 된다 끼욧



1. The 1975
일구칠오 앨범마다 무조건 수록 되어있는 변주곡이다
원래 가사도 매번 같았는데 이번 앨범은 특이하게
어린아이의 나레이션으로 흘러간다

"우리는 지금 기후와 생태학적 위기에 놓여있다. 우리는 이 전투에서 졌다는 것을 인정해야한다.
우리는 기성세대가 실패했다는 것을 인정해야한다. 하지만 호모사피엔스는 실패하지 않았다.
그래, 우리는 실패했지만 모든 것을 되돌릴 시간은 있다. 하지만 인식하지 않으면 아마 기회가 없을 것이다.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온실가스 배출을 막아야한다. 그리고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연쇄반응을
촉발시키는 것을 피하거나 그렇지 않거나. 우리가 문명으로 계속 나아가거나 그렇지 않거나.
그것은 흑백이거나 백색이다. 왜냐면 생존에 대해서는 회색이 없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선택권이 있어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을 보호할 변혁적 행동을 만들 수 있다.
아니면 평소처럼 사업을 계속하다가 실패할 수도 있다. 그것은 너와 나에게 달려있다.
그리고 개인의 변화보다는 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다. 역사를 훑어본다면 사회의 모든 큰 변화는
풀뿌리 수준의 사람들에 의해 시작되었다.
그러니까 정신차리고 변화가 가능하도록 해주길 바란다.
최선을 다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우리 모두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해야만한다.
오늘날 우리는 약 1억 배럴의 석유를 사용한다. 그것을 바꿀 정치는 없다.
그 기름이 땅에 묻을 수 있는 규칙이 없다. 그래서 우리는 규칙대로 해서는 세상을 구할 수 없다.
모든것이 바뀌어야 하고 지금부터 시작이 되어야한다.
자 이제 불복종이 필요한 때이다. 이제 반항할 때이다.

파파고를 이용해서 'The 1975' 곡을 번역해보았다
파파고가 해석을 잘했다면
the 1975는 우리가 세상을 바꿔야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렇게 일구칠오는 환경, 미래, 정치에 관한
이슈들을 가사에 많이 쓴다
나는 일구칠오가 이런 이슈들에 대해 노래를 쓴다해서
찬양한다는게 아니다
그냥 이런게 일구칠오만의 간Z라고 생각한다

 

 

 

일구칠오가 무대에 등장하기 전에
그 앨범 투어의 'The 1975' 버전의 노래가 나온다
이번 NOACF 앨범 버전은 공연 중간에 하더라
무대 화면엔 그래픽 영상이 나오고
매티도 관객이 되어서 같이 보더라
쫌 rnldudnjTek..❤

작년 일구칠오 콘서트 때 직접 들었는데
짜아리리잇-

언제쯤 또 볼 수 있을까...

 

일구칠오 내놔 

 



2. People

앨범이 발매되기 전 선공개된 곡이다
처음에 뮤직비디오를 봤을 때
충격적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웬 처녀귀신같은 머리를 하고선 등장해갖곸ㅋㅋㅋㅋㅋ
멜로디와 가사가 반복적이어서 그만큼 중독성도 강하다
이 노래를 한번 들으면 나도 모르게 피플라잌피플...한다
첫 가사가 wake up wake up It's Monday mornig 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월요일 모닝콜로 하거나
월요병을 이기기 위해 출근송을 듣기 딱 좋다

 

 

GIRLS, FOOD, GEAR
I DON'T LIKE GOING OUTSIDE SO BRING ME EVERTHING HERE
-
밖에 나가기 싫으니까 여깄는거 다 갖고와

난 이 부분이 제일 좋다ㅋㅋㅋㅋㅋㅋ
코로나로 외국에서 외출금지명령이 내려지고
매티가 트위터에 이 부분 가사를 올렸는데
한국 팬들이 너흰 배달의 민족 없지? 하던거 생각난다ㅋㅋㅋㅋㅋㅋ
이 곡 또한 사회,정치적인 문제들의 내용들이 담겨있다


3. The End(Music For Car)

일구칠오 1집 앨범 수록곡 중 'HNSCC" 라는곡이 있는데
가족의 죽음에 대한 주변 음악이라고 한다
'The End'는 'HNSCC'의 관현악 버전.

왠지 모르게 이 노래를 듣자마자
영화<1917> 생각이 났다
이 영화의 시작과 끝을 음악으로
표현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절망적이지만 약간의 희망이 있는


4. Frail State Of Mind

정신없다고 생각했었다

라이브 무대를 보기전까지는
그리고 가사 해석을 찾아보고 보니까
뮤비에서 매티의 맨탈을 잘 표현한 것 같다
다시 들으니 좋다
역시 일구칠오 노래는 여러번 들어야 제맛!



5. Streaming

아 진짜 내가 너희 때문에 몬산다 몬살어...
내가 이런거에 환장하는거 어떻게 알고...!!!!!ㅠㅠㅠㅠ
이 곡 다음 트랙인 'The birthday party'로 전환 되는데
체고체고...!!!!!

 

 

신보 나왔다고 트랙 순서대로 들었는데
참 다행이야 알고서 들었으면 감동이 덜 했을거야



6. The Birthday Party

스마트기기 사용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마인드샤워에 들어가는 매티힐리.
가상현실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 세상으로 들어간다

 

 

처음 시작할 때 Hello 너무 좋다

 

 

여기서 쳐웃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비가 되게 특이하고 신선하다
이 뮤비를 제작하는데 일년이 넘게 걸렸다고 한다



7. Yeah I Know

신디사이저와 드럼패드로만 이루어진 노래이다
가사의 의미를 찾으려 해봤는데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포기!
힛댓쉿고 힛댓쉿 힛댓쉿고 힛댓쉿



8. Then Because She Goes

 

꼭 한국드라마 끝나고 나오는 비지엠같다ㅋ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eautiful, please don't cry, I love you
When you leave, I cry on the inside
-
네가 떠날 때, 나는 속으로 울어



9. Jesus Christ 2005 God Bless America

 

I'm in love with Jesus Christ 
He's so nice 
I'm in love, I'll say it twice 
I'm in love (I'm in love) 
I'm in love, but I'm feeling low

For I am just a footprint in the snow
I'm in love with a boy I know
But that's a feeling I can never show

Fortunately, I believe, lucky me
I'm searching for planes in the sea, and that's irony
Soil just needs water to be, and a seed
So if we turn into a tree, can I be the leaves?
-
저는 예수님과 사랑에 빠졌어요

전 사랑에 빠졌지만 무기력하네요
저는 눈밭에 있는 하나의 발자국일 뿐이거든요
저는 제가 아는 한 소년과 사랑에 빠졌지만
그건 제가 보여줄 수 없는 감정이에요

운 좋겠도 전 믿음이 있어요, 행운아죠
정 바다 속에서 비행기를 찾고 있는 것이고, 그게 아이러니죠
토양은 존재하기 위해선 그저 물이, 그리고 씨앗이 필요하죠
그래서 우리 한 그루의 나무가 된다면, 전 잎이 될 수 있을까요?

[가사해석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rksmiths/221868369038

 

Jesus Christ 2005 God Bless America

I'm in love with Jesus Christ전 예수님과 사랑에 빠졌죠He's so nice참 좋은 분이세요I&#...

blog.naver.com

이 노래 가사는 자신이 예수님을 사랑한다고 설득하려는
LGBTQI 성소수자 개인의 관점에서 작성된 아이러니이다
잔잔하니 새벽에 듣기 좋당



10. RoadKill

투어를 가서 다른 스타일의 생활과 생활방식을 경험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라고 한다
가사 해석 빨리 어디라도 올라왔으묜..^^ 
뚱땅뚱땅 거리는 게 마이스타일이라 가사 내용도 알고싶어
번역기 돌리니까 발gi 어쩌고라고 나오는데 맞는건지..?
암튼 노래 좋으니까 뮤직비디오로 내줬으면 좋겠다 라이브 무대라도!
둘다 하면

 



11. Me & You Together Song

노래도 그렇고 뮤비도 완조니 하이틴 뿜뿜이다
이런 분위기 짱 조앗.... 90년대 하이틴 최고!!

 

 

가사도 증말 풋풋허고 귀엽구만유
 어렸을 적 좋아하는 애한테 만우절날 고백하는 애들 있잖아
약간 그런 느낌이다
이 노래의 매티는 언제적일까

 

 

이때였으려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조낸 기엽네..쿡...



12. I Think There’s Something You Should Know

임포스터 증후군, 우울증, 고립감에 관한 이야기라고 한다
*임포스터 증후군 : 자신은 실력이 없어서 이곳에 있을 자격이 없으며 자신의 무능함을 언제 들킬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시달리는 증후군
처음 들어보는 증후군이다..
가사를 더 자세히 파악하고 싶은데 도통 뭔소린지
누가 빨리 해석 좀 해주세여


13. Nothing Revealed / Everything Denied

시작이 좋다ㅎㅎㅎㅎㅎㅎ
나 힙합 극혐인데 일구칠오가 하는 건 좋아><

I never fucked in a car, I was lying
I do it on my bed, lying down, not trying
Apathy for me is an issue, you see
I just talk about the things upsetting me
And I get somewhere, I don't like it
Get somewhere, change my mind, eh
Get somewhere but don't find it
I don't find what I'm looking for

진짜 먼말이지... 이것도 내용파악하기 조낸 어렵네
일구칠오 노래 가사는 수능문제 같음
누가 빨리 해석 좀 해주세요22222222


14. Tonight (I Wish I Was Your Boy)

일구칠오 팬들은 이 노래가 매티 전여친 가비에 대한 곡이라고 궁예한다
머 매티만이 알겟징..
암튼 이것도 좋쿤여 처음에 들었을 땐 별로였는데
좋아져써


15. Shiny Collarbone



16. If You’re Too Shy (Let Me Know)

이번 앨범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록곡.
내가 정식 음원 발매 되기전까지 얘네 신곡 안들으리라
왜냐면 감동이 덜하니까.,.,... 다짐했건만

 

 

회사 생활에 치여 라이브 공연한 걸 재생했다가
(좋아봤자 얼마나 좋겠거니) 너무 좋아서 미치고 팔짝 뛰었었음
내가 좋아하는 요소가 다 들어있어서리ㅠㅠ

 

 

아담의 짧지만 강렬한 시작...!
아날로그한 무대 화면 영상...!
적당한 떼창과 호응...!
쌍둥이들 칼군무...!
신나버려
그 날 지하철에 있던 모든 사람들한테 강제 공유하고 싶었음

 

 

2021년에는 내 눈으로 직접!!!!!
무대볼 수 있게 해주세요 제발료!!!!!!!!!
저 그렇게 나쁘게 살지도 않았잖아요 착하게 살았다고는 말몬함
봐봐요 양심도 있잖아요 그러니까 하느님 부처님 신령님
일구칠오 무대 보게 해주세여.....

 

 


꾸러기 표정 했나요?

 

 


윙크 했나요?

 

 

 

 

17. Playing on My Mind



18. Having No Head

이 곡은 조지가 20년 3월 22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세션에서
처음 연주한 기악곡이다 

19. What Should I Say

오튜튠 장난아니네..
없는 버전도 듣고 싶다

20. Bagsy Not In Net


21. Don’t Worry

Don't worry, darling, 'cause I'm here with you
Don't worry, darling, the sun will shine through

이 곡은 산후우울증을 겪고 있는 아내를 위해
매티 아빠가 쓴 곡이라고 한다

22. Guys

You guys are the best thing that ever happened to me

이번 앨범은 다소 무거운 주제들이 많았는데
이 곡은 소확행이랄까 뮤직비디오도 그렇고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게 되는 노래이다
이런 노래 좀 많이 내달라!!!

 

와 완전 풋풋한 아담쓰 되게 뽀짝하셨균뇨

 

 

 

이거 소라개 아님니까ㅋㅋㅋㅋㅋㅋㅋㄱㅇㅇ

 

 

 

조지오빠다!!!!!!!!!지금은 사라진 조지오빠 다시 오빠로 돌아와줘 담배는 건강에 해롭지만 락셧타는 담배펴야돼
부담스러운듯한 강아지의 표정과 귀여운 맷티
지금 이 오빠 어디갔나요 

 


드디어 트랙 소개 다했당 뿌듯!
진짜... 일구칠오 가사는 너무 어려워
보다보면 이게 뭔말이야.......
나중에 해석 뜨면
하씨 일구칠오 천재님들 충성충성 하게된다니까
그리고 일구칠오 앨범이랑 머천은 또 얼마나 예쁘게요

 

 

앨범 맛집 일!구!칠!오
가격은 창룔이횽...
나 외 코리ㅇㅏㄴ..? 배송비 개비싸

 

 

머천 진짜 잘뽑아 티셔츠 쪼가리 하나에
한국돈으로 4만오천ㅗ
거기에 배송비하면 6만원 돈 나오겟찌
에휴 고민만하다가 백수니까 포기!!

 

 

빨리 구매한 앨범이나 왔으면 좋겠다
배송 오면 당장 바이닐 켜야즹

'시리'메모리 > TR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름카메라앱 추천 Dazz Cam  (0) 2020.03.09